신문,잡지,지하철,버스광고

■ 신문광고

조,중,동 / 일간지 / 무가지 등의 신문광고는 가장 안정적인 독자를 대상으로 확실한 정보 전달이 이루어지는 매체이며, 지역별 광고 및 시리즈 광고에 유리하고 신뢰성, 편의성과 광대한 보급성을 갖고 있어 매체의 도달범위가 넓은 광고이다.

■ 신문광고의 특징

① 정기 구독자는 물론 무가지를 통한 불특정 다수의 주목도

일간지의 경우 90% 이상이 정기 구독자이므로 주목률이 높으며, 무가지의 경우에도 신문구도에 따라 그 주목도가 높다.

② 정보 전달하는 신문광고의 설득력

신문광고는 정보내용 혹은 이미지가 상세하여 설득력이 강하며, 이는 업체의 이미지를 높이고 구매로 연결이 된다.

③ 신문 자체에 대한 신뢰도로 인한 광고 신뢰도 상승

신문에 대한 신뢰가 광고에 대한 신뢰로 이어지며, 다양한 종류의 매체를 선택해 광고를 진행하기 용이하다.

신문광고2

 

■ 잡지광고

잡지광고는 특정 독자층을 대상으로 하는 타켓층 광고에 적합하며, 일반적인 광고 보다는 기획형, 시즌별 광고에 유리하다.

또한 일반적인 광고부터 정보 위주의 기사형식 광고 그리고 간접적인 광고형태부터 전문적인 형태까지 광고성격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 잡지광고의 특징

잡지광고

■ 잡지의 종류

① 여성지

· 여성종합지, 육아, 인테리어, 요리 등의 잡지

· 주요광고 품목 :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가구, 식품, 유아용품

여성지

② 패션지, 미혼지

· 주요광고 품목: 명품화장품, 패션, 주얼리 등

패션지

③ 남성지

· 특정 독자층을 중심으로 전문적인 관심사의 내용을 다룬 잡지

·  골프, 영화, 레저, 자동차, 낚시, 바둑, 산 ... 등 다양한 취미에 관련된 전문적인 매체

 

■ 잡지광고 제작 사례

잡지제작사례

 

■ 지하철 광고

①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의 증가 : 대중교통 이용률 중 지하철이 34.8%로 가장 높으며, 1일 이용객이 1000만명 이상 임.

② 지하철 차내광고의 주목도가 높다.

③ 지하철 차내광고는 노출시간이 길고 보기가 자연스러워 광고 내용 전체가 읽혀지기가 용이함.

 

■ 지하철 광고 효과

① 이용 연령층이 20~40대로서 주요 소비층과 동일하게 연결할 수 있음.

② 타매체와 비교해서 저가의 비용으로 장기간 걸쳐 표출할 수 있어 경제적임.

③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노출효과가 보장되기 때문에 효율적임.

④ 광고의 접촉시간이 길어 주목율이 높음.

지하철광고

지하철광고2

 

■ 버스 외부 광고

① 지역 마케팅이 최적화된 광고매체 - 특정지역에 집중적인 횽보를 함으로써 타케마케팅이 가능

② 최대 면적 / 최고의 노출빈도를 가진 매체 - 11만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접촉함으로써 최고의 광고 노출 효과 

③ 타 매체 비교 시 가장 경제적인 광고 매체 - 투여비용 / 광고 효과면에서 기존의 옥외 광고보다 저렴함

④ 효율적인 옥외광고 매체- 버스 1대당 주야 16시간 이상, 평균 1일 9회, 40km 이상 매일 운행

 

■ 일반 버스 광고

일반버스

■ 버스 랩핑 광고

① 이동성 : 유동 인구 밀집 지역 Main Target 집중 공략 가능 

   - 광고주가 원하는 코스 / 장소는 어디든지 이동이 가능하여 광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함.

② impact : Big Size의 대형 버스로 매체 시선 집중도 탁원 

③ 셔틀버스, 스텝 이동수단, 이벤트 현장, 백 도어 등의 활용수단이 다양한 매체 운영 전략

버스랩핑광고

■ 모바일 플렉스 광고

① 차별화 된 이미지를 전달 받음으로 강한 시각적 즐거움, 긍정적인 효과 유발

② 광고효과의 극대화 주요 이동 소재지에 위치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실제 구매행동까지도 연결 가능

③ 캠페인 실시의 예고 도임 인센티브 보강 매체

④ 독자적인 미디어 믹스효과 기대(차량랩핑 + 야립 + 야간조면)

모바일 플렉스광고

피알캠프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