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마케팅

■ 체험/리뷰 마케팅이란?

블로거들의 체험후기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과 키워드 검색 시 컨텐츠를 점유하는 형태로 이루어진 서비스이다.

 왜? 체험단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 소비자 입장

 ①무수히 많은 정보들을 획득한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전 직접 제품을 사용함으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문을 해결하고 싶어함.

②특히, 비교적 구매 후 사용기간이 긴 제품인 경우 경쟁 제품과 비교해보고 체크하길 원하는 소비비자는 다른이의 체험 후기가 구매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

■ 기업 입장

 ①지사 제품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체험마케팅이 효과적이다.

②영향력이 큰 얼리어답터나 파워블로거들을 초대하여 제품의 긍정적인 측면을 확산시키는 입소문 효과를 거들 수 있다.

■ 체험/리뷰 마케팅의 진행과정

 서비스 상담 및 마케팅기획 설정 → 체험/리뷰단 모집 및 진행  → SNS 및 메일링을 통한 뉴스피드  → 마케팅 분석 및 운영보고서 작성

■ 체험/리뷰 마케팅의 진행사례

 피알캠프체험마케1_1

피알캠프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