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R 자막광고 및 상품협찬광고

■ TV자막광고란?

방송순서 고지(곧이어) 시, 방송국명칭고지시(ID) 시, 화면 하단에 방송되는 자막형태의 광고

* 화면 크기의4/1크기로 제작하여 노출

*전화번호나 지역 명 등을 노출하고하는 광고주에게 적합

*동영상이나 각종 플레쉬 효과를 줄 수 있는 장점

*제작비 50~100만원 사이

■ TV 자막광고의 사례

피알캠프_TV자막1

■ TV자막광고의 종류

TVCF 제작 비용은 제작방법에 따라 금액은 크게 차이 날 수 있습니다.

피알캠프_TV자막2

* 곧이어 자막 : 전국  * ID자막 : R- 전국 / L- 서울권+제주

*서울권역 : 서울, 춘천, 청주, 강릉, 충주,삼척, 원주, 제주

■ 라디오 협찬광고란?

MBC, KBS, SBS, CBS, TBS 라디오 방송중간에 MC가 협찬사(광고주)의 협찬 상품과 회사명(브랜듣명)을 매일 1회 고지하는 형태

1.  자사제품 협찬 : 광고주의 자사 제품을 방송 협찬품으로 제공하는 방법  

ex) 사연을 보내주신 분께는 ****(광고주명)에서 ***(협산상품)을 드립니다. 

2. 현금협찬 : 프로그램에 따라 방송국에서 지정된 상품 및 현금을 제공하는 방법

 ex) 사연을 보내주신 분께는 ****(광고주명)에서 백화점상품권을 드립니다.

■ 라디오 협찬광고의 장점

  1. 매일 광고 멘트가 노출되면서 저렴한 광고비용(광고비 일부를 자사품으로 대체)
  2. 채널별경이 거의 없는 라디로 특성속에 고정청취자들에게 계속 노출가능
  3. 진행자의 소개로 광고멘트에 집중
  4. 제품의 직접적인 홍보가 가능
  5. 반복적인 노출로 브랜드, 회사네임을 자연스럽게 인지함
  6. 반복적인 노출로 브랜드, 화사명을 자연스럽게 인지함
  7.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연계하여 홍보가능

<라디오 광고의 상대적인 장점>

피알캠프_라디오협찬1 ▶  타 매체 대비 라디오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친근한 느낌(26.3%)'

 ▶ 다음으로 '이동 중 청취 가능(18.6%)', '상상력을

        더 자극한다(16.4%)' 등의 순

 

■ 라디오 협찬광고의 예

  1. 자사품 협찬 : 광고주의 자사품을 방송 협찬품으로 제공하는 방법  

            ex) 사연을 보내주신 분께는 ***(광고주명)에서 ***(협산상품)을 드립니다.

       2. 현금협찬 : 프로그램에 따라 방송국에서 지정된 상품 및 현금을 제공하는 방법

             ex) 사연을 보내주신 분께는 ***(광고주명)에서 백화점상품권을 드립니다. (두시탈출, 여성시대, FM대행진 등)

라디오협찬1라디오협찬2라디오협찬3

■ 성공사례 및 진행방법

 

협찬1락앤락 런칭 시  TV, 라디오 협찬광고 진행으로 브랜드인지도 상승으로 현재 업체 1위 업체로 성장함.                                                               

 협찬2한경희생활과학 라디오 협찬광고 다수 진행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현재 스팀청소기 분야 1위 업체로 성장함.

 

■ 라디오 협찬광고 진행 방법

피알캠프_라디오협찬6

※ 라디오 협찬광고의 청약기간은 매월 약 15~22일까지 마감 / 첫 방송은 매월 1일

 

피알캠프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