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제작지원

■ 제작지원 & PPL 이란?

방송 프로그램 안에서 상품 또는 장소 등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이나  장소를 프로그램 내에서 노출 시키는 형태의 광고이다.

제작협찬이나 PPL은 전통적인 광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적인 매체로서 자연스럽게 의상이나 각종 상품들 또는 주인공의

직업 및 장소 등을 자연스럽게 노출 시켜 소비자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제품의 호의적 이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광고 마케팅 도구이다.

 

■ 제작지원 & PPL의 장점

①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 상승효과

브랜드명이나 협찬업체의 이미지를 노출 시켜 시청자들에게 무의식 중에 해당 업체에 대한 호의적 이미지 인식으로 인지도 상승

②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거부감을 줄일 수 있다.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 프로그램 내에 녹아서 보여지므로 자연스러운 광고 효과를 통해 거부감을 줄 일 수 있다.

③실제 구매나 방문으로 이뤄지는 현실적인 광고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 방송 내 사용되거나 보여지는 현실감과 브랜드의 노출로 실제적인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다.

1PPL제작지원1

 

■ PPL / 교양프로그램내 상품 노출

 1PPL제작지원2

① 공기청정 LED스탠드

ppl광고② 캠핑카 장소협찬

 

■ PPL / 제작지원 바 (Bar)

프로그램 ENDING 시 스톱모션 슈퍼자막으로 협찬사 CI노출

① 드라마 여운 때문에 주목도가 높은 시점에 노출되고 매회 반복 노출되므로 인지도 제고 효과가 탁월하다

② 지상파TV 본방 뿐만 아니라, 케이블TV, 위성방송, 다시보기 IPTV 예고방송 시에도 반복해 노출된다.

1PPL제작지원4

 

■ PPL / 간접광고를 이용한 제품 홍보

프로그램 내에 제품, 장소, 브랜드 등을 노출

① 프로그램 내용 중에 제품, 장소, 브랜드, 기타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노출하는 홍보 방법(이미지, 멘트 등)

② 지상파TV 본방 뿐만 아니라, 케이블TV, 위성방송, 다시보기 IPTV 예고방송 시에도 반복해 노출된다.

1PPL제작지원6

 

■ PPL / 소품협찬

드라마 프로그램 내에 제품을 특정 장소에 진열하여 노출

① 프로그램 중에 등장인물이 있는 어느 장소에 적절한 상품을 진열하여 노출하는 홍보방법(이미지노출)

② 드라마 특정위치에 고정적으로 반복 노출함으로써 주방, 거실 등에 당연히 있어야 하는 상품을 심어준다.

1PPL제작지원7

 

■ PPL / 간접광고 단가 안내

단순배치 50만원, 중간수위노출 300만원, 집중 고강도 노출 1천만원

① 프로그램 중에 등장인물이 있는 어느 장소에 적절한 상품을 진열하여 노출하는 홍보방법(이미지노출)

② 드라마 특정위치에 고정적으로 반복 노출함으로써 주방, 거실 등에 당연히 있어야 하는 상품을 심어준다.

1PPL제작지원8